모니모 가입 및 탈퇴 방법 2가지


이번 주제에서는 모니모 가입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앱테크'라고 불리는 돈 버는 앱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앱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모니모'는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화재 그리고 삼성생명 등 삼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하여 제공하는 앱입니다. 이 앱을 통해 통합 자산 관리, 금융 관련 콘텐츠 제공, 금융 정보 조회, 모니머니 서비스 및 오픈뱅킹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모 앱에서제공하는 미션에 참여하면 젤리라는 리워드를 받게 되는데요. 이 젤리는 현금으로 전환 가능하여 실제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젤리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모 앱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모니모 가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니모 가입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니모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합니다.

 

2.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약관 전체 동의함'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개인 정보 선택 요약 동의서와 금융거래정보제공동의서 화면 창에서 '확인하고 전체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SMS으로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9.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10.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모니모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 숫자'를 등록합니다.

12. 등록한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면 모니모 가입이 완료됩니다.

 

모니모 탈퇴 방법

1. 모니모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탭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탭을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약관 및 동의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5. 모니모 서비스 탈퇴 탭을 클릭합니다.

 

6.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모니모를 탈퇴하려는 이유를 선택합니다.

8.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네, 탈퇴할게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모니모에 사용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을 인증합니다.

11. 모니모 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니모 FAQ

⭐️ 모니모 회원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개인신용/체크/충전카드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휴대폰 인증 또는 카드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가입 가능합니다.

 

⭐️ 모니모앱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이 따로 있나요?

모니모앱은 스마트폰의 OS가 특정 버전 이상이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이 Android인지 iOS인지 확인하신 다음,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OS 버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Android 스마트폰(제조사: 삼성, LG 등)

- OS 버전 6.0 이상이어야 모니모앱 사용 가능

* 확인 방법 : 스마트폰 [설정]앱 실행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 iOS 스마트폰(제조사: 애플)

- OS 버전 12.1 이상이어야 모니모앱 사용 가능

* 확인 방법 : 스마트폰 [설정]앱 실행 → [일반] → [정보] →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 제 계좌로 입금된 1원은 무엇인가요?

1원은 계좌인증을 위해 보내드리는 금액으로, 회원님의 입금내역 확인 후 보낸 사람에 표기된 4자리 숫자를 모니모 화면에 입력하면 계좌인증이 완료됩니다.

 

⭐️ 생체인증이 되지 않아요.

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생체인증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인지 확인해 주세요. 생체인증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등록방법을 이용해주세요.

✔️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 설정에서 생체인증을 등록한 후, 모니모 앱을 실행하여 생체인증을 등록해주세요.

✔️ 모니모 앱에서만 생체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간편비밀번호로 모니모에 로그인한 후 '더보기 → 설정'에서 '생체인증 사용'을 on → off → 다시 on을 활성화하여 생체인증을 등록해주세요.

 

⭐️ 간편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간편비밀번호는 [더보기 → 설정 → 간편비밀번호 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간편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잊었나요?'를 터치한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간편비밀번호를 새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새로운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다른 사람이 제 모니모 계정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금융 사고 방지를 위해 모니모 고객센터(1599-9186)로 전화하여 휴대폰 분실신고를 해주세요. 휴대폰 분실신고 접수시점부터 모니모 이용이 제한됩니다.

 

⭐️ 휴대폰번호를 바꿨는데 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모니모 앱을 삭제 및 재설치한 후 변경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회원정보가 변경됩니다.

 

⭐️ 2대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모니모는 1대의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도 모니모를 이용할 수 있나요?

모니모는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기, 챌린지 등 모니모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운영됩니다.

 

⭐️ 휴대폰이 제 명의가 아니여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모니모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을 위해 휴대폰인증 및 카드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카드인증은 본인 명의가 아닌 휴대폰으로도 가능합니다.

단, 카드인증 시 해당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ARS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해당 휴대폰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모니모를 탈퇴하고 싶어요.

모니머니가 없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모니머니가 남아 있는 경우, 잔액을 다른 계좌로 송금한 후 [더보기 → 설정 → 서비스 관리 → 탈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 참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